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생정보통 가격파괴 멍게비빔밥 칠천원 낙지비빔밥 7000원 꼬막비빔밥 횟집

by 오로라를찾아 2025. 5. 29.
생생정보통 가격파괴 멍게비빔밥 칠천원 낙지비빔밥 7000원 꼬막비빔밥 횟집

 

 

 

 

“7천 원이면 바다 한 그릇?” 광주의 숨은 진주, 해산물 비빔밥 삼총사 어릴 적, 여름만 되면 외할머니는 늘 시원한 바닷바람이 불어오는 바닷가 근처에서 해산물을 사오셨다. 그때 먹던 멍게, 꼬막, 낙지의 짭조름하고 신선한 맛은 지금까지도 기억 속에 생생하다. 시간이 흘러 도시에서 살아가는 지금, 그런 맛을 다시 만나기는 쉽지 않았다. 가격도 문제지만, 그 바다 내음을 담은 진짜 맛을 찾는 게 더 어려웠다.

 

 

 

 

 

그러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알게 된 광주의 한 식당. 처음엔 반신반의했다.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비빔밥이 7천 원이라고?” 믿기지 않았다. 하지만 직접 가본 순간, 입이 떡 벌어졌다. 그리고 한 입, 또 한 입 먹을수록 깨달았다. 여기는 진짜다.

바다의 세 가지 얼굴: 멍게, 꼬막, 낙지 이곳의 대표 메뉴는 세 가지. 멍게비빔밥, 꼬막비빔밥, 낙지비빔밥. 그야말로 바다의 정수를 담은 한 상차림이다.

생생정보통 가격파괴 멍게비빔밥 칠천원 낙지비빔밥 7000원 꼬막비빔밥 횟집

 

 

 

 

 

멍게비빔밥은 해초의 향이 배어든 듯한 그 고요한 바다의 냄새가 밥과 어우러져 기분마저 정화되는 느낌이다. 멍게 특유의 향을 살리면서도 거부감 없이 부드럽게 넘어간다. 꼬막비빔밥은 씹을 때마다 톡톡 터지는 식감과 특제 양념장의 고소함이 인상 깊다. 갓 삶아낸 꼬막이 입안에서 쫄깃하게 살아 움직인다. 하나씩 집어먹다 보면 “아, 이래서 사람들이 꼬막꼬막 하는구나” 싶다. 낙지비빔밥은 살짝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낙지는 탱글하고, 고추장을 베이스로 한 양념이 밥과 어울려 퍼지며 입안을 가득 채운다. 속이 확 풀리는 맛, 딱 그런 느낌이다. 세 메뉴 모두 하나같이 신선하고 정성스럽다. 게다가 반찬도 다양하게 나와, 이 가격에 이런 대접을 받아도 되나 싶을 정도다. “이 정도면 점심 먹으러 광주 간다” 7천 원이라는 가격표는 마치 시대착오적인 숫자처럼 느껴진다. 요즘 커피 한 잔도 이보다 비싼데, 여기선 해산물 정찬을 맛볼 수 있다. 믿기 어려운 이야기 같지만, 실제로 이곳은 방송 프로그램 <생생정보>의 '가격파괴 Why' 코너에 소개될 예정인 곳이다.

방송에선 이 식당이 어떤 방식으로 재료를 손질하고, 비빔밥을 준비하는지 직접 보여줄 예정이라고 한다. 실제 손질 장면을 보면 왜 이 가격이 가능한지, 또 어떤 정성이 들어가는지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싸서 좋은 집'이 아닌, '진심이 담긴 집'이라는 걸 증명해 보이는 방송이 될 것이다.

생생정보통 가격파괴 멍게비빔밥 칠천원 낙지비빔밥 7000원 꼬막비빔밥 횟집

넓고 쾌적한 공간, 광주의 점심 성지 이곳은 이미 광주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한 번 가면 빠져나오기 힘든 맛집’으로 유명하다. 식당 내부는 넓고 정돈돼 있어 직장인들 점심 모임이나 가족 식사에도 손색이 없다. 특히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많아 대기줄이 생길 정도지만, 회전이 빠르고 직원들이 친절해 기다림도 금방이다. 깔끔한 인테리어와 여유 있는 좌석 배치, 그리고 식당 안에 가득 퍼지는 바다 향… 밥을 먹는 시간 자체가 힐링이 되는 곳이다. 혼자 와도 어색하지 않고, 여럿이 와도 편안한 분위기. 이곳만의 여유가 있다.

여기가 진짜 ‘혜자’다 우리는 점점 더 많은 것을 포기하며 살아가고 있다. 가격이 올라가면 자연스레 ‘이 정도는 빼야지’, ‘양이 적어도 어쩔 수 없지’ 하는 마음이 된다. 그런데 이 식당은 그런 마음을 단번에 뒤집는다. 이곳에서는 “이 정도면 괜찮지”가 아니라, “이게 진짜 맞는 거지”라는 생각이 든다.

생생정보통 가격파괴 멍게비빔밥 칠천원 낙지비빔밥 7000원 꼬막비빔밥 횟집

 

 

 

[가격파괴 Why] <(?)원 멍게비빔밥&꼬막비빔밥&낙지비빔밥>

 

 청정바다회

주소/ 광주광역시 광산구 사암로106번길 70 1

전화/ 062-946-7100

영업시간/ 매일 11:00-24:00 (브레이크타임 15:00-16:00)

 

 점심특선 (11:00-15:00)

(?)원 멍게비빔밥&꼬막비빔밥&낙지비빔밥 메뉴 판매

 

 방송 후 손님이 몰릴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 부탁드립니다.

 

 

 

 

 

 

 

맛과 양, 가격 모두를 만족시키는 식당은 드물다. 그런데 이 광주의 해산물 비빔밥집은 그 셋을 모두 갖췄다. 해산물에 대한 사랑이 담긴 음식, 정성으로 채운 한 그릇, 그리고 무너지지 않는 가격. 이런 식당이 동네에 있다면, 정말 매일 점심시간마다 달려가지 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