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굿데이 안성재 쌀국수 가게 권지용 지드래곤 성수동 후배 셰프 마오

by 오로라를찾아 2025. 3. 10.
굿데이 안성재 쌀국수 가게 권지용 지드래곤 성수동 후배 셰프 마오

 

 

 

MBC ‘굿데이’ – 지드래곤 X 안성재 셰프, 이 조합 찬성합니다!

 

 

 

MBC 예능 *굿데이(Good Day)*가 매회 색다른 게스트와 신선한 조합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 회차에서는 글로벌 스타 지드래곤과 미슐랭 3스타 셰프 안성재의 특별한 만남이 성사됐다. 음악과 요리, 전혀 다른 두 분야에서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두 사람이 어떤 이야기를 나누게 될지 많은 기대를 모았다.

그런데 이들의 만남이 이루어진 장소가 의외였다. 럭셔리한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이 아닌, 서울숲역 근처에 위치한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마오’. 알고 보니 이곳은 안성재 셰프의 후배가 운영하는 곳으로,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 모수 출신 셰프가 주방을 책임지고 있었다.

 

 

 

 

지드래곤 & 안성재, 예술과 요리의 공통점 처음 만났지만 어색함 없이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는 지드래곤과 안성재 셰프. 두 사람 모두 각자의 분야에서 혁신을 추구하는 스타일이기에, 서로의 고민과 철학에 깊이 공감하는 모습이었다.

“요리할 때 주방에만 머무는 스타일이라는데, 아무리 유명한 손님이 와도 직접 나가지는 않나요?” 정형돈의 질문에 안성재 셰프는 단호하게 고개를 저었다. “굳이 나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요리로 소통하는 게 더 중요하죠.”

 

 

 

이에 지드래곤도 고개를 끄덕였다. 그는 과거 인터뷰에서 “말 한마디가 가진 영향력을 알기에 더욱 신중해진다”고 밝힌 적이 있다. 안성재 셰프 또한 수많은 후배 셰프들에게 영향을 주는 입장이라, 사소한 한마디조차 신중하게 한다고. 두 사람은 서로의 철학이 닮아있음을 확인하며 깊은 대화를 나눴다. 그러면서도 분위기는 결코 무겁지 않았다. 지드래곤의 재치 넘치는 유머와 데프콘, 정형돈의 분위기 메이킹 덕분에 대화는 유쾌하게 이어졌다. ‘마오’ – 지드래곤이 반한 쌀국수의 맛 그들이 선택한 메뉴는 전복 쌀국수와 매운 닭발 쌀국수. 베트남 현지 스타일의 깊고 진한 육수에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감칠맛이 더해져, 첫맛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음악을 요리에 빗댄 그의 표현에 모두가 웃음을 터뜨렸다. 특히 안성재 셰프는 후배의 요리를 맛보며 만족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방송 이후 ‘마오’는 ‘지드래곤이 반한 쌀국수 맛집’으로 입소문을 타며 핫플이 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예능 첫 출연, 안성재 셰프의 숨겨진 매력 안성재 셰프는 그동안 모든 예능 섭외를 거절해왔다. 요리에 집중하는 것이 최우선이라며, 방송보다는 주방을 지키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굿데이 출연을 결심한 이유는 다름 아닌 지드래곤이었다.

“이 프로그램의 취지가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것이라 들었어요. .” 심지어 정형돈과 데프콘이 장난스럽게 노래 한 소절을 요청하자 단호히 거절하던 안 셰프는, 마지막 순간 뜻밖의 발언을 했다.

“근데… 지드래곤 프로듀서님이 시킨다면?” 모두가 놀란 표정을 짓는 가운데, 지드래곤은 특유의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그럼 형, 조만간 스튜디오에서 보겠네?” 이 말 한마디에 정형돈과 데프콘은 환호했고, 안성재 셰프는 멋쩍은 듯 웃으며 컵에 담긴 쌀국수 국물을 들이켰다. 다음 이야기 – 김고은, 정해인의 합류 방송 말미, 다음 화 예고편이 공개됐다.

 

 

 

 

한남동에서 또래 친구를 만들어주기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가운데, 배우 김고은이 등장했다. 맛있는 음식을 앞에 두고 행복해하는 김고은의 모습에 출연진들은 “진짜 먹을 거에 진심이다”라며 폭소를 터뜨렸다. 식사 후 노래방으로 향하는 장면까지 공개되며, 그녀의 새로운 매력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이어 등장한 또 한 명의 게스트, 배우 정해인. 그는 빅뱅 멤버들과의 만남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지드래곤 X 빅뱅 – 다시 뭉친 영감쟁이들 마지막 장면에서는 빅뱅 멤버 태양과 대성이 등장했다. 태양의 콘서트장 백스테이지에서 만난 세 사람은 오랜만에 함께할 음악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나한테 영감을 줘야 할 거 아냐. 영감쟁이들아.”

지드래곤의 농담에 태양과 대성이 웃음을 터뜨렸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안성재 셰프의 이야기가 나왔고, 태양은 그가 노래를 어려워한다는 말에 “킥만 치면 돼”라며 농담을 던졌다. 대성 역시 “형의 유행어 ‘이븐’을 EDM 버전으로 만들자”고 제안해 촬영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이렇게 장난스럽게 던진 아이디어에서 탄생한 곡이 바로 ‘BAE BAE’였다는 사실이 공개되며, 멤버들의 독특한 작업 방식이 다시 한번 주목받았다.

지드래곤은 멤버들에게 “올해 함께 부를 리메이크 곡을 고민 중”이라며 선곡 기준을 설명했다.

 

과연 그들이 선택한 곡은 무엇일까?

 

 

 

 

굿데이 안성재 쌀국수 가게 권지용 지드래곤 성수동 후배 셰프 운영 가게 :

 

 

마오

 

 

 

주소: 서울 성동구 성수동1가 275-6

 

 

 

권지용 전시회 응원봉 데이지봉 구매 예약 방법 지드래곤 위버맨쉬

권지용 전시회 응원봉 데이지봉 구매 예약 방법 지드래곤 위버맨쉬     G-DRAGON, 11년 5개월 만의 정규 3집 ‘Übermensch’ 발매 기념 미디어 전시 개최! K-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이자 글로벌 패션

dhfhfkfmfckwdk.tistory.com

 

 

굿데이 안성재 쌀국수 가게 권지용 지드래곤 성수동 후배 셰프 가게는 마오 이다.